▶이노망고 안병민닷컴을 소개합니다

▶이노망고 안병민닷컴을 소개합니다

0. 예전에는 인터넷을 통해, 정보만 찾았습니다. 'read internet' 시절 얘기입니다. 그러다 사람들은 인터넷에 자기 얘기를 쓰기 시작했어요. 'read'뿐만 아니라 'write'까지 하기 시작한 거지요. 하지만 내가 나의 콘텐츠를 write한 플랫폼, 그게 내 것이 아니란 게 문제였어요. 크든 작든 특정 기업의 것이었지요. 사람들은 '내 것'을 찾아나섰어요. 'read'와 'write'를 넘어 내가 직접 'own'할 수 있는 인터넷 말이에요. 특정 기업의 막강한 영향권으로부터의 탈출. '탈중앙화'의 흐름이지요. '웹3'라고도 불러요.


1. 안녕하세요, 혁신가이드 안병민입니다. 경영혁신을 주제로 글 쓰고, 자문하고, 강의하는 일을 합니다. 그동안은 빅테크 기업 플랫폼에다 글을 썼습니다. 내 것인 줄 알았습니다. 내 것이 아니었습니다. 나의 공간에 글을 쓰고, 나의 독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싶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꽤나 마음에 드는 공간을 찾았습니다. <이노망고안병민닷컴>이라는 문패도 달았습니다. 앞으로는 여기 이노망고가 제 아지트가 될 겁니다. 여기에 쓰고, 여기서 이야기 나눌 겁니다. 물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은 이노망고를 보조하는 또 다른 채널 역할을 할 겁니다. 결국 이노망고, 여기서 모이는 거지요. 셋방만 전전하다 드디어 내 집을 장만한 느낌이랄까요. 날마다 찾아주세요. 매일이 집들이입니다^^.


2. 시장이 바뀌었습니다. 이성적인 관점에서 품질을 중요시하던 1.0시장, 감성적인 측면에서 브랜드와 이미지를 중요시하던 2.0시장을 거쳐 이제는 진정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영혼을 감동시켜야 하는 3.0시장입니다.

경쟁사와 싸워 이겨야 하던 마케팅 방식도 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제는 고객과 친구가 되어야 합니다. 다른 것 없습니다. 고객을 사랑하는 겁니다. 사랑하는 척 하는 게 아닙니다. 진짜 사랑하는 겁니다.

<이노망고안병민닷컴>도 다르지 않습니다. 혁신 이야기들 함께 나누려 합니다. 내 일과 내 삶의 행복한 혁신을 가능케 해주는 이야기들입니다. 다른 것 없습니다. 급변하는 세상에 맞춤하는 통찰의 혁신 이야기들로 함께 행복해지시자고요.


3. 왜 '이노망고'냐고요? 망고(Mango)를 참 좋아합니다. 노라면서도 말간 그 빛깔도 참 좋고요. 한 입 베어물면 터지는 달콤한 과즙에도 온 몸이 녹아납니다. 부드러운 듯 쫄깃한 그 식감은 또 어떻고요. 그런 망고같은 이야기를 쓰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그냥 망고가 아니라 이노망고. 맞습니다, 이노베이션(Innovation). 혁신이요. 오전의 정답이 오후에는 오답이 되는 변화의 시대. 변화가 문제라면 해답은 혁신이지요. 혁신가이드인 제게 혁신은 가장 큰 화두입니다. 그 이야기들을 함께 나누고 싶어 붙인 이름이 새콤달콤한 혁신이야기, 이름하여 '이노망고(Innomango)'랍니다. 내 일과 삶의 행복한 혁신이야기, 앞으로 이노망고라는 이름으로 쭈~욱 전해드릴게요^^.


4. 유료 구독은 사이트 운영의 튼튼한 밑거름이 됩니다. 무료 회원 가입도 큰 힘이 됩니다. 함께 이야기 나누는 이노망고 멤버가 일정 수 이상이 되면 정기적인 레터도 운영할 생각입니다. 기회가 닿는 대로 온오프 모임들도 진행해볼 요량입니다. 우리 모두의 행복한 성장 혁신을 위한 것들, 긴 호흡으로 차근차근 해보려고요.

개별 포스팅에 댓글과 대댓글도 많이 달아주세요. 저 역시 제 생각들, 정보들 열심히 공유할게요. 혁신에 관한 많은 이야기들, 함께 나누시자고요. 우리의 혁신놀이터 이노망고, 여러분들과 함께 즐겁게 만들어 가겠습니다.


5. 새콤달콤 이노망고, 하나 들여놓으시죠. 하루 100원으로 나의 혁신DNA, 이 참에 한번 깨워보세요^^.


6. 참, 저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제 소개를 좀 드려야겠네요. 아래 있는 것처럼, 이런 일들을 했고, 이런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이제 '이노망고 호스트'라는 타이틀이 하나 더 붙겠네요. 혁신에 목 마른 분들과 함께, 이 공간을 아기자기하게 꾸며나가고 싶어요.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현, 열린비즈랩 대표 / 엔트리움(주) CIO(Chief Innovation Officer) / 이노망고 혁신 크리에이터 / 사단법인 행복한성공 이사 / 카이스트-오토아이디랩스 코리아 객원연구원

전, (주)휴넷 마케팅 이사(CMO) / 다음다이렉트손해보험(주) 마케팅팀장 / (주)다음커뮤니케이션 CEO마케팅 Staff / (주)대홍기획 마케팅 플래너


‘혁신가이드’ 안병민 대표는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하고, 헬싱키경제대학교(HSE) MBA를 마쳤다. 롯데그룹의 대홍기획 마케팅전략연구소, 다음커뮤니케이션과 다음다이렉트손해보험의 마케팅본부를 거쳐 경영직무·리더십 교육회사 휴넷의 마케팅 이사(CMO)로서 ‘고객행복경영’에 열정을 쏟았다. 지금은 [열린비즈랩] 대표이자 [이노망고]의 혁신 크리에이터로서 경영혁신·마케팅·리더십에 대한 연구·강의와 자문·집필에 열심이다.

내 일과 삶을 아우르는 다양한 층위의 혁신 콘텐츠를 통해 변화혁신의 본질과 뿌리를 캐내어 공유한다. 기존의 통념을 깨부수는 일탈과 전복의 시선으로 건져 올린 일상 속 사례들이 도구다. 핵심은 인문학적 통찰력과 진정성! “경영은 내 일의 목적과 내 삶의 이유를 진정성있게 실천해나가는 도전의 과정”이라 강조한다.

<조선일보> ‘실전MBA’, <주간동아> ‘안병민의 일상경영’, <동아비즈니스리뷰> ‘숨은 경영 찾기’와 ‘안병민의 노장경영’, <포춘코리아> ‘안병민의 경영수다’, <국제신문> ‘세상읽기’ 등 다수의 칼럼을 연재했고 또 연재 중이다. 쓴 책으로 《마케팅 리스타트》, 《경영 일탈》, 《그래서 캐주얼》, 《숨은 혁신 찾기》, 《사장을 위한 노자》가 있고, 감수한 책으로 《샤오미처럼》이 있다. 유튜브 채널 <방구석 5분혁신>도 운영한다.


이노망고 안병민닷컴-내 일과 삶의 행복한 경영혁신 이야기
혁신가이드 안병민 대표와 함께, 망고(Mango)처럼 새콤달콤한 경영혁신(Innovation) 이야기! 변화가 문제라면 해답은 혁신입니다. 내 일과 삶의 행복한 혁신 성장 이야기들로 찾아뵐게요. 구독은 사랑이예요^^.
■열린비즈랩 안병민 대표 프로필 및 주요 강의목록.pdf
[방구석 5분혁신]-안병민 유튜브
혁신가이드 안병민 대표와 함께 노는 혁신놀이터! -① 방구석에서 편한 자세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방구석 5분혁신‘입니다.② 마케팅과 세일즈, 리더십과 조직문화를 아우르는, 내 일과 삶의 혁신을 얘기합니다. 그래서, ‘방구석 5분혁신‘입니다.③ 경영혁신 이야기, 어렵지 않습니다. 말랑말랑하게 풀어드립니다. 그래서, ‘방구석 5분혁신‘입니다.③ 질질 끌지 않습니다. 단 5분이면 충분합니다. 그래서, ‘방구석 5분혁신’입니다.-혁신가이드 안병민 대표는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 헬싱키경제대학교(HSE) MBA를 마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