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이 일의 의미를 잃어버리는 7가지 이유 (안병민 유튜브)

직원들이 일의 의미를 잃어버리는 7가지 이유 (안병민 유튜브)

혁신가이드 안병민 대표
혁신가이드 안병민 대표
방구석5분혁신-안병민유튜브 (9분 37초)

직원들이 일의 의미를 잃게 되면 조직의 성장과 혁신은 요원해집니다. 리더가 직원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는 이유지요. 그럼에도 일의 의미를 잃어버리는 직원들이 속출합니다. 직원 탓만 할 일이 아닙니다. 무엇 때문에 이런 일이 발생하는지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여기 그 7개의 원인을 갖고 왔습니다. 도대체 우리 직원들이 의욕을 잃고 동기를 상실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 원인에 더해서 넷플릭스의 5가지 레슨까지 가져왔습니다. 건강한 혁신 성장을 위해 넷플릭스는 어떤 비결을 가지고 있을까요? 리더라면 이번 영상 놓치지 마세요^^.


*글쓴이 안병민 대표는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하고, 헬싱키경제대학교(HSE) MBA를 마쳤다. 롯데그룹의 대홍기획 마케팅전략연구소, 다음커뮤니케이션과 다음다이렉트손해보험의 마케팅본부를 거쳐 경영직무·리더십 교육회사 휴넷의 마케팅 이사(CMO)로서 ‘고객행복경영’에 열정을 쏟았다. 지금은 열린비즈랩 대표로서 경영혁신·마케팅·리더십에 대한 연구·강의와 자문·집필에 열심이다. 저서로 <마케팅 리스타트>, <경영 일탈>, <그래서 캐주얼>, <숨은 혁신 찾기>, <사장을 위한 노자>, 감수서로 <샤오미처럼>이 있다. 유튜브 채널 <방구석 5분혁신>도 운영한다. 다양한 칼럼과 강의를 통해 "경영은 내 일의 목적과 내 삶의 이유를 진정성 있게 실천해 나가는 도전의 과정"이라 역설한다.

대화에 참여하세요